11.1부터 6%에서 10%, 월 50만 원까지

음성행복페이 모습.
음성행복페이 모습.

음성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음성행복페를 11월 1일부터 연말까지 인센티브 지급 요율을 6%에서 10%로 상향 운영한다고 10월 27일(목) 밝혔다.

군에 따르면 기존에는 월 50만원 결제 시 3만원까지 캐시백 인센티브가 지급됐으나, 이번 인센티브 지급 요율 한시적 상향으로 연말까지 결제액의 10%, 최대 월 5만원의 캐시백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인센티브 10% 상향 지원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를 유도하는 등 연말특수와 만나 지역 경기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윤복 경제과장은 “이번 음성행복페이 10% 인센티브 상향 운영으로 소비심리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돼 소상공인과 군민 모두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행복페이는 누적발행액 975억 원(일반·정책 포함)을 육박하고 있으며, 가입자는 7만2천 명을 웃돌아 경제 위기 속에서도 선순환 경제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음성행복페이는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만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모바일 앱 ‘그리고(지역화폐)’ 를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고, 관내 36개 판매 대행점(농협, 축협, 신협, 새마을금고)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사용처는 군 지역과 충북혁신도시 등록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