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경제과.환경과.생극면.소이면 직원들 참가

소이면 직원과 농촌지도자회 회원들이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이면 직원과 농촌지도자회 회원들이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공직자들이 29일(토) 주말에도 불구하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생산적 일손봉사를 진행했다.

주말 봉사활동에는 ▲경제과(과장 최윤복)-고용노동부 충주고용노동지청 음성고용센터는 김치류 제조기업 ㈜보성일억조코리아에서 스티커 라벨 작업(11명), ▲환경과(과장 하윤호)(15명)는 소이면 중동리에서 전지목 정리 작업, ▲생극면(면장 이순원)-생극면 새마을지도자·부녀회(40여 명)는 팔성리 일원에서 배추 수확, ▲소이면(면장 이광기)(20여 명)은 중동리 멜론 농가에서 멜론 넝쿨과 끈 제거 작업 등을 하며 생산적 일손 봉사를 펼쳤다.

농가주는 “일손이 부족해 걱정을 하던 차에 주말에도 불구하고 농가에 힘을 보태 줘 감사한 마음뿐”이라고 말했다.

하윤호 환경과장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일손돕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전 부서 연 2회 이상 일손봉사 참여를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각 부서와 관련 유관기관 또는 단체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생산적 일손봉사를 활성화하고 있다.

‘생산적 일손봉사 사업'은 만 75세 이하의 일할 능력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봉사 참여를 원하는 개인․단체, 그리고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중소기업에서는 읍·면 산업개발팀, 군청 경제과, 음성군자원봉사센터(☎873-1415)에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생극면과 남여새마을회가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하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생극면과 남여새마을회가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하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