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 장애인 가정에 온누리상품권 지원.안전한 소화기 교체도

장애인복지관-한국소방안전기술원이 장애인복지관에서 소화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관-한국소방안전기술원이 장애인복지관에서 소화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김일수)는 11월 9일(수)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을 방문해 화재예방 공헌활동으로 온누리 상품권 50만원과 분말소화기, 단독경보감지기 5세트를 전달했다.

또한 안전에 취약한 장애인을 위해 11월 16일(수) 음성군장애인복지관과 함께 ‘화재예방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11월 9일 소방산업기술원에서는 지역사회 내 재가 장애인 5가정을 직접 방문해 온누리상품권 전달과 함께 화재안전용품을 설치하는 등 공공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재가 장애인 A씨는 “이렇게 직접 찾아와 지원을 해주셔서 고맙고, 천장에 손이 닿지 않아 교체하는 것이 힘든데 연기감지기랑 소화기도 교체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또한 11월 16일 소방산업기술원에서 실시한 화재예방 및 안전교육 내용은 소화기, 감지기 점검 및 설치방법, 화재 대피요령, 소화기작동을 체험도 해보며 장애인들 뿐만 아니라 복지관 직원도 함께 참여하여 안전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장애인복지관 전호찬 관장은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사회공헌서비스를 실천해주시고, 화재예방안전교육을 통해 장애인 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몰랐던 내용을 알게 되었다”면서 “직접 소화기 핀을 빼서 쏴보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게 도와주신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과 함께 2019년부터 사회배려대상자들을 위해 화재안전 캠페인 및 화재안전용품 지원, 체험 및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화재취약계층의 생명과 재산보호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