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23년 설명절 情나눔 행사

장애인복지관 23년 설명절 情나눔 행사 후 기념촬영 모습.
장애인복지관 23년 설명절 情나눔 행사 후 기념촬영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1월 19일(목) 설 명절을 맞이해 음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150세대 장애가정을 대상으로 명절 情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명절 情나눔 행사는 명절이면 빠질 수 없는 전과 만두, 물김치와 함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음료와 여기에 더해 지역에서 과수농가를 운영하시는 우근진 씨가 5Kg 사과선물세트를 25박스 후원해주셔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꾸러미를 구성하여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한 만두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30여 명이 참여해 빚은 것으로 장애인이 장애인을 위해 봉사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다.

또한 명절 情나눔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럭키하이푸드에서 재료 일부를 후원하였다.

만두빚기에 참여한 복지관 이용자 K씨는 “받기만 하던 명절날 나눔을 할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장애로 인하여 외부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가 장애인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전호찬 장애인복지관장은 “항상 음성군 장애인의 복지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는 복지관 이용자들과 자원봉사자, 지역주민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많은 분의 마음이 담긴 만큼 명절 情나눔 행사를 통해 풍요로운 설날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매년 설날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음성군 내 독거장애가정을 위한 명절 정 나눔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