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사랑의 PC나눔 전달식’진행

장애인복지관 PC나눔 전달식 모습.
장애인복지관 PC나눔 전달식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2월 8일(수)‘사랑의 PC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랑의 PC나눔 전달식은 PC가 필요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미리 신청받아 신청자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전달식 내용은 복지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사용 가능한 PC를 전달식을 통해 지역 장애인의 스마트 기기 활용 가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PC는 복지관 직원들이 업무용으로 이용한 사용 가능한 컴퓨터로, 모두 점검된 상태로 나눔이 진행되었으며, 치료아동 가정 및 발달장애인 등 총 34명의 신청자에게 본체와 모니터 세트를 전달했다.

PC나눔 전달식에 참석한 K씨는 “컴퓨터가 작동이 안돼 고쳐야했는데, 때마침 복지관에서 PC나눔 전달식이 있어 신청하게 되었다. 복지관에서 정보화교육을 통해 컴퓨터를 배우고 있는데, 집에서도 공부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전호찬 관장은 “이번 PC나눔 전달식을 통해 스마트 기기활용 기능환경을 조성하며, 지역 장애인분들이 더욱 쉽고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