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27명 대상, 장학금 학기당 300만 원 지원

음성군장학회 우수대학생 장학금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음성군장학회 우수대학생 장학금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재단법인 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는 2월 20일(월)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대학교 신입생 중 음성군장학회에서 정한 우수대학생 특별장학금 선발조건에 충족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우수대학생 특별장학금은 음성군장학회에서 추진하는 ‘명문학교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음성군 관내 고등학교를 육성하기 위해 졸업생을 대상으로 등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특별지원자(기초, 한부모, 다자녀, 다문화 학생 중) 전형을 신설해 기존 성적우수자 21명 외 특별지원자 6명을 추가 선발해 총 27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금액은 학기당 300 만원, 2학기에서 최대 8학기 동안 지원한다.

조병옥 이사장은 “재학 기간 내내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간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정진해 음성군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음성군의 발전을 위해 지역민들의 뜻을 모은 장학금을 받고 학교를 다니게 된 만큼 앞으로 학업에 더욱 정진해 음성군의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는 다음 달 개학을 앞둔 충북혁신도시 동성고등학교를 포함해 4개 인문계 고등학교와 충북반도체 마이스터고교 등 총 5개의 명문 학교가 있으며, 우수대학생 특별장학금 뿐만 아니라 명문고 특별장학금, 장학생 환류 사업 등 다양한 장학사업으로 명문학교 육성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