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고 포함 관내 35개교+유치원 21곳 대상

음성군 교육지원사업심의위원회의 모습.
음성군 교육지원사업심의위원회의 모습.

음성군은 2월 27일(월) ‘2023년도 음성군 교육경비지원 심의위원회(위원장 박노학 부군수)’를 개최하고 올해 교육경비 보조금 16억200만 원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학교 간 공정하고 효율적인 예산지원을 위해 음성교육지원과 각 학교에서 제출한 교육경비 보조 심의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53개 사업, 16억200만 원 지원을 확정했다.

교육경비 지원 대상은 3월 개교 예정인 동성고를 포함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등 35개교와 공·사립유치원 21곳이다.

지원 분야는 다문화 영어강사활용사업, 글로벌 에코리더양성사업, 학생진학교육 사업, 꿈나무우수선수 육성사업, 특색교육프로그램 명문학교 육성을 위한 우수중학교 육성사업, 우수진로·진학 배출학교 지원사업, 고교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등이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취소 및 축소됐던 특색교육여건 지원사업을 작년보다 3배 가까이 증액, 발굴해 학생들의 학력신장은 물론 교내·외 체험활동이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노학 위원장은 “모든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그려나가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맞춤형 학습과 성장 지원에 중점을 뒀다”며, “2030음성시 건설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 실현을 위해 교육강군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