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한달간 지원 접수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3월 2일(목)부터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동이 있는 가구에 축하금 2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지원 대상은 입학일 기준 음성군에 주민(외국인)등록을 두고 관내 초등학교에 최초 입학하는 신입생이다.

신청 기간은 2023년 3월 입학일 이후부터 한 달 간이며, 신청인은 입학생의 보호자로 친권자, 후견인 등 사실상 지원 대상자를 보호하는 자다.

군은 이달 초 개학 시기에 맞춰 각 초등학교의 협조를 받아 신청서를 접수받을 예정으로 지원 대상자(보호자)는 입학하는 초등학교에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신청서 및 주민등록등본이며, 공동 학구 등의 사유로 관외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은 재학증명서를 추가로 준비해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급 금액은 1인당 20만 원이며, 신청인 명의의 음성행복페이카드로 지급된다.

군는 이번 지원을 통해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교육복지 실현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역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차별 없는 교육환경 조성과 효율적인 교육사업 지원 등으로 품격있는 교육문화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