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는 곳, 독서쉼표 복합공간으로 리모델링

음성교육도서관 전경.
음성교육도서관 전경.

음성교육도서관(관장 김택응)은 3월 27일(월) 공간혁신 복합공간 리모델링 개관식을 개최한다.

공간 혁신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음성교육도서관은 총사업비 28억 8천만 원을 투입하여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연면적 1,325m² 공간을 학생 및 지역주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재구성하였다.

지하 1층은 유아 및 학생들 다목적 활동을 위한 영상 장비 및 전면유리등을 설치하여 지하 숨은공간을 아이들 창의활동공간으로 재구성하였ek.

1층은 개방형 독서공간 및 휴식공간으로 통합자료실, 북테라스, 야외데크 등이 설치되어 북카페 형식의 힐링공간으로 구성되었다.

2층은 문화창조 공간으로 평생학습실과 리딩스테어 형식의 열람석이 설치되어 각종 강연, 공연, 프로그램등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웹툰존, 미디어존, 포토존, 동아리실로 구성 된 청소년 문화공간을 배치하여 아이들의 학교 밖 건전한 문화형성을 위한 공간으로 재구성하였다.

음성교육도서관 관계자는 “새롭게 재탄생된 도서관이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이 꿈을 이루는 공간이자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쉼표같은 공간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특히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마음껏 꿈꿀 수 있는 도서관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음성교육도서관 자료 열람실 모습.
음성교육도서관 자료 열람실 모습.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