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음성행복교육지구 실무추진단 협의회’ 개최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덕)은 3월 27일(월)에 음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음성행복교육지구 실무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음성행복교육지구 실무추진단은 민․관․학 협력 지원팀, 공교육 혁신 지원팀, 마을 배움터 지원팀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마을학교 대표 및 마을교육 활동가, 학교장을 비롯한 학교-마을 연계교육 담당 교사, 교육지원청 및 군청의 업무 담당자 등이 참여하여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음성교육지원청과 음성군청이 함께 예산을 지원하여 운영하는 2023.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은 마을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민․관․학 협력의 교육생태계 조성 사업,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공교육 혁신 사업,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교육공동체 강화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3. 음성행복교육지구 운영 전반에 대해 공유하고 현안을 함께 의논하며 내실 있는 음성행복교육지구 발전 방안에 대해 모색하였다.

마을학교 대표 협의회 이현동 대표는 “학교 밖에서도 따뜻한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 운영으로 지역 자원 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안전한 돌봄과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음성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박용철 센터장은 "아이들의 안전한 돌봄과 창의체험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각급 학교 관계자 및 마을학교 대표, 마을교육 활동가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마을 교육의 내실 있는 발전과 우리 음성의 아이들이 한 아이도 소외됨이 없이 다양한 배움을 누려 마을의 주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