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군민 의견 반영으로 소통·공감 행정

조병옥 군수 등이 음성군 주요 사업장 현장을 방문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 등이 음성군 주요 사업장 현장을 방문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해빙기를 맞아 주요 현안 사업장을 방문해 사업의 진행 상황 점검과 문제가 있는 사업장에 대한 정확한 진단으로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등 현안 사업 추진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조 군수는 3월 22일(수)부터 4일 일정(22일, 28일, 30일, 31일)으로 ▲봉학골 지방정원 조성, ▲금왕 삼형제 저수지 둘레길 조성, ▲금왕 파크골프장 조성, ▲신천·무극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 ▲소이 금봉산 탐방로 조,성 ▲대소 삼정지구·본성지구 도시개발, ▲삼성 생활체육공원 시설개선, ▲감곡면 도새재생 뉴딜사업 등 공사가 한창인 23개 사업장을 방문해 중점 점검에 나섰다.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각 사업장의 추진현황 및 문제점, 사업 지연 여부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주요 민원 사항을 일일이 확인하는 등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 사업의 효과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지시사항을 담당 부서에 일일이 전달했다.

군은 점검한 사항을 토대로 문제점에 대한 조속한 분석과 개선방안을 도출해 그 결과를 현장에 반영하는 등 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주요 사업을 사업별 실행로드맵에 따라 신속하게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현재 추진 중인 모든 사업이 음성군 미래를 위해 중요한 자원인 만큼,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은 물론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 반영해 완성도를 높이는 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음성군은 2030년 시 승격 기반을 다지기 위해 인구 유입을 위한 주택 공급, 생활인프라, 교육·문화·체육·복지 등 군민 삶과 직결된 정주 환경 조성에 행정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이뤄지는 결실들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균형 발전을 견인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