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교사 간담회 개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활성화 간담회의 모습.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활성화 간담회의 모습.

또래 상담 활성화로 학폭 예방에 힘쓰자.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는 3월 31일(금) 관내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 운영학교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지도교사 간담회를 진행했다.

‘또래상담’이란 훈련을 받은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 친구들을 지지하고 지원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을 돕고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과 돕는 청소년 모두가 성장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학교폭력’에서 ‘청소년폭력’으로 확대 운영, 또래상담 사업 대상을 재학생 중심에서 학교밖 청소년까지 확대하고, 지역센터 중심의 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과정 운영 등 올해 또래상담 주요 변경사항을 안내했다.

또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별 또래상담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며 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괸계자는 ▷또래상담자 연합회 활동, ▷카운슬러 대학,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 및 과의존 해소 집담상담, ▷수능 후 집담상담 프로그램(나다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석문 센터장은 “또래상담자들이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돕고 집단 내 공감과 배려의 문화를 형성해 폭력 없는 건강한 학교 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위클래스 교사분들의 적극적인 지도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개인상담, 1388청소년전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사업, 솔리언또래상담사업, 학교폭력특별교육, 찾아가는 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