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군 기업경영 2년 이상, 여성근로자 비율 30% 이상 기업 대상

여성친화기업 모집 홍보 리프렛
여성친화기업 모집 홍보 리프렛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로환경 조성에 노력하는 기업을 여성친화기업으로 인증하고 환경개선 사업비를 지원하는 ‘여성친화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2천9백여 개의 기업체가 입주해 종업원수 5만2천여 명에 달할 정도로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이나, 대부분 중소 제조업 기업으로 여성근로자의 근무환경이 열악해 여성친화적 근로환경 개선을 통해 여성의 고용안정 확대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음성군에서 기업경영 2년 이상(본사 또는 사업장)이며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100인 미만 중소기업 중 여성근로자 비율이 30% 이상인 기업이며, 인증 평가표를 바탕으로 여성친화군민참여단 현지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총 5개 기업을 모집하며, 4월 21일까지 제출서류를 준비해 이메일, 방문,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여성친화기업에 선정되면 ▲여성친화기업 협약 및 현판 수여 ▲여성휴게실, 화장실, 탈의실 등 환경개선사업비 700만원 ▲각종 기업지원 사업 시 가점 부여 ▲ 찾아가는 성평등 교육 ▲인력난 해소를 위한 여성취업 우선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더 많은 기업체들이 참여해 기업의 근무 환경개선과 여성 근로자들의 복지향상 수준이 제공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여성근로자들의 고용안정과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기업과 함께 든든한 지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www.eumseon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사회복지과(043-871-336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성친화기업이란 경영자가 여성인력 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적, 문화적 환경을 구축하며 여성인재의 육성을 힘쓰는 기업을 말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