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정기회의 개최

군 아동참여위원회 정기회의 모습.
군 아동참여위원회 정기회의 모습.

음성군은 4월 8일(금)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아동 참여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회의는 다음 달 개최 예정인 품바축제에서 아동권리 홍보부스 운영 방안과 올해 아동참여위원회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품바축제 행사장에서 직접 관광객과 주민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퀴즈 풀기 등을 운영해 홍보물을 배부하고 행사장을 돌며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을 하기로 했다.

또한 아동정책 수립과 사업추진 과정에서 아동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수시로 의견을 제출하고 아동 권리 침해사례나 불편 사항을 발견할 경우 신고하기로 했다.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에 따라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아동참여위원회로의 명칭 변경과 위원의 연령을 9세에서 18세까지에서 18세 미만으로 확대한 점 등도 설명했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아동참여위원 여러분의 주체적인 참여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음성군 아동의 목소리를 대변해 아동권리 실현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보장하고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18세 미만으로 구성된 아동참여 기구로, 25명이 활동한다.

이들은 반기별 정기회의를 통해 아동정책 수립과 사업추진 과정에 아동권리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하며 아동권리 홍보를 위해 아동권리 캠페인과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