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금빛근린공원서 개최

금왕 마을축제모습.
금왕 마을축제모습.

금왕읍 주민자치회(회장 이진의)는 4월 8일(토) 금왕 금빛근린공원에서 열린 ‘금빛으로 하나되는 공연’ 첫 번째 정기공연이 주민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출범한 금왕읍 주민자치회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로 결정된 마을의제로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민이 주체가 되는 자치계획사업이다.

행사에는 금왕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과 지역 동호회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공연·미술 전시 프로그램과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주민, 지역단체 등이 참여한 플리마켓이 마련됐으며, 금왕여성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등이 더해져 참여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또, 주민자치회는 내년도 마을의제를 발굴하기 위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의제함을 설치하고 실생활에서 주민들이 느끼는 지역의 문제점을 찾아내기 위한 설문조사도 진행했다.

이진의 회장은 “이번 행사는 금왕읍민의 주도로 읍민 간의 문화 향유 및 교류의 장을 만들어 냈다는 것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주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기공연은 오는 5월, 9월 10월에도 진행하며, 공연·전시 재능기부자와 플리마켓 판매자를 상시 모집한다. 문의는 금왕읍 주민자치회 문화체육분과(010-3405-023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