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교육도서관, 동성고에 도서 200여권 기증

 

금왕교육도서관(관장 임미란)은 4월 12일(수) 맹동혁신도 동성고등학교(교장 정은영) 도서관에 도서 200여을 기증하였다.

동성고는 2023년 3월 1일에 개교한 신설학교로 학생들이 언제든 도서를 접할 수 있도록 곳곳에 북스테어를 갖추고 있어 독서 환경이 잘 구축되어 있다. 그러나 아직 충분히 도서가 비치되지 못해 도서를 기증받고자 학교 자체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금왕교육도서관은 동성고 도서 확보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첫 스타트로 도서 200여 권을 기증한 것.

그동안 출판사나 개인이 도서관에 기증한 도서 중 도서관에 이미 등록된 200여 권 인문교양도서를 동성고에 재기증함으로써 학생들의 독서활동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금왕교육도서관 임미란 관장은 “이번에 기증한 도서가 학생들의 인문소양과 독서활동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하였고, 동성고 정은영 교장은 “무엇보다 도서 한 권이 간절한 신설 학교로서 이번 금왕교육도서관의 도서 재기증이 장서 확보의 큰 물꼬를 터주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도내 교육도서관 및 음성 관내 도서관 등과 연계하여 장서 확보에 더욱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아울러 음성교육지원청 이남덕 교육장은 “이번 도서 기증을 계기로 많은 기관과 단체에서 신설학교인 동성고에 도서 기증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동성고등학교 전화(행정실) 043-927-1933, 주소: 음성군 맹동면 대하로315)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