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실리테이션 건축소 사무소장과 협의회 가져

 

금왕 용천초등학교에서는 4월 19일(수) 꿈품은 공감교실 사업을 위해 퍼실리테이션 건축소 사무소장과 교직원들이 다함께 모여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협의회를 가졌다.

꿈품은 공감교실 사업은 본교의 사업공간에 반영하기 적합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학생들의 요구를 수용하여 기존의 세 개의 빈교실을 놀이교실, 영화관람실, 자연생태학습장으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사업이다.

또한 공감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용천초 4~6학년 학생자치회 학생단은 청주 가로수 도서관 및 상신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공간활용 및 인테리어 디자인의 우수사례를 답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4월에는 문경 에코월드를 답사하며 숲 놀이터 및 정원 공간 조성의 사례를 살펴보았다. 이를 통해 보다 나은 공간 혁신을 도모하고 공간혁신에 대한 학생들의 자치 역량 또한 함양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건축소 사무소장과 교직원들은 최종시안을 살펴보며 수정 및 보완할 사항들에 대해 서로 소통하며 더 나은 교육환경을 구축하고자 애썼다.

이러한 협의회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소통과 협력의 발전적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꿈품은 공감교실 사업을 통해 교육공간을새롭게 구축하는 용천초등학교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