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전입장학금 510만 원, 학업장려장학금 650만 원, 노트북 6대 기증

하당초총동문체육대회 장학금 전달 모습.
하당초총동문체육대회 장학금 전달 모습.

하당초총동문회가 모교에 장학금과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하당초등학교 총동문회는 4월 22일(토) ‘제27회 하당초등학교 총동문 한마당축제’를 개최한 자리에서 장학금을 비롯해 학교발전기금을 전달한 것.

하당초 총동문회는 모교 학생들 성장을 위해 입학․전입 장학금(510만 원), 학업장려 장학금(650만 원), 교육기자재(노트북 6대) 등 발전기금을 지속적으로 기탁하고 있다.

이번 한마당축제에서도 본교 재학생 3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하였으며, ‘아이의 힘! 책봄 아이사랑 책기부’의 일환으로 학생 도서 구입 1,000만 원, 학교 발전 기금(하당초 4회 동문 임광재) 1,000만 원을 각각 기탁하였다.

하당초 백재환 교장은 “하당초 선배들의 이러한 커다란 나눔은 하당 어린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모교에 대한 긍지와 사랑도 함께 길러질 것”이라며 “앞으로 아이의 꿈을 위한 하당교육을 위해 전 교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허지민 학생은 “졸업 후에도 저희들을 위해 항상 관심을 가지고 애써 주시는 선배님들께 감사드리고 저도 열심히 노력해서 보답할 수 있는 멋진 어른이 되고 싶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