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23년 돌봄교실사업’ 일환으로

장애인가족센터가 일시돌봄 서비스를 운영한다.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센터장 이진우, 이하 센터’.)424일부터 일시돌봄 서비스를 운영했다.

이 서비스는 장애자녀의(비장애형제.자매,특수교육대상자) 방과 후 시간을 일시적으로 돌봄을 지원0하는 것으로 센터 내에서 돌봄교실을 이용고 신체, 언어, 미술, .과학, 음률영역별로 인지, 신체, 사회관계 형성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맛있는 간식도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참가 대상은 음성군에 거주하는 만 19세 미만 발달장애인외 비장애형제.자매, 특수교육대상자이며 참가 신청자는 복지카드나 가족관계증명서, 특수교육대상자는 학교에서 발급해주는 증명서가 필요하다.

프로그램은 2023424일부터 월요일부터 금요일(14:00~18:00)까지 상시 운영하며, 접수는 전화(043-877-8622) 또는 직접 방문하시거나 홈페이지,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다.

센터 관계자는 방과 후 다른 장소로 이동하기에는 시간이 남는 틈새시간을 이용하여 다양한 놀이와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을 센터 돌봄교실이 담당 할 수 있어서 다행이며, 다양하고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하였다.

한편 센터는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하여 큰 틀에서 가족지원사업, 가족중심실천사업, 역량강화서업을 진행하고 중점사업으로는 사례관리, 돌봄교실운영, 음성피플퍼스트(발달장애인자조모임) 등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043-877-86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