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가구 선정, 10만원 상당 영양제로 건강관리 챙겨

금왕지역사회보장협위원들이 저소득가구에 영양제를 전달하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지역사회보장협위원들이 저소득가구에 영양제를 전달하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동준, 박갑연)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경제적 부담으로 영양제 구입에 어려움이 있는 건강 취약 우려 20가구를 대상으로 각 가구당 10만 원 상당의 맞춤형 영양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5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원 대상 가구를 아이가 있는 가구, 중장년층, 65세 이상으로 나눠 시기별로 필요한 영양제를 지원함으로써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가 있는 가구는 어린이용 영양제와 아이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종합 비타민, 중장년층은 유산균과 피로회복제, 65세 이상은 기억력 개선 및 기력 회복 영양제로 구성했으며 이는 약사와 함께 정성껏 선별한 제품으로 이뤄져 있다.

박갑연 민간위원장은 “5월 가정의 달에 각 가정에게 건강을 선물해 보다 더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윤동준 공공위원장은 각 가정의 회복이 곧 건강한 지역사회로 이어지듯이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