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친구 고민 듣기, 학폭예방 도움주는 단체

음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석문 센터장이 또래상담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음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석문 센터장이 또래상담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3일 설성문화회관에서 2023 음성군 또래상담자연합회 발대식을 가졌다.

또래상담자연합회는 또래끼리 학교 내 폭력 예방을 위해 도움을 주는 단체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상담복지센터는 BBS음성군지회 반국모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또래상담교육을 수료한 음성지역 내 중·고등학교 20여 명의 또래상담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임원선출도 이어졌다. 회장에 김아현(매괴고), 부회장 권미영(음성고), 중학교 부회장 조현성(무극중), 총무 김희정(매괴고), 서기 송준태(반도체고) 학생이 각각 선출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또래상담자는 청소년 간 상호교류를 통해 학교 부적응이나 교우 관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또래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 정서적 지지와 지원으로 문제 해결을 돕도록 하는 학교폭력 예방 도우미다.

이날 참석한 BBS음성군지회 반국모 회장은 지역에 많은 학생이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알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감사하다면서, “또래상담자 대표자들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과 건강한 청소년 문화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이석문 센터장은 인간은 사이의 존재다. 그래서 인간이다. 음성군 또래상담자들이 친구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또래 상담자로서 자긍심과 자부심을 품고 음성군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음성군상담복지센터 선생님들과 함께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긴급구조, 자립,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서, 청소년전화 1388365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