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원 19명 중 7명이 청년...청년의 다양한 의견 정책에 반영 노력

 

음성군은 지난 28일 청년정책의 주요 사항을 심의·조정해 내실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음성군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청년정책위원회는 군 최초의 청년정책 관련 위원회로 조병옥 음성군수를 위원장으로 청년정책 관련 부서장 및 청년정책 관련 전문가,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한 경험이 풍부한 사람 등 총 19명으로 구성돼 있다.

군 청년정책에 대한 조정 및 협력, 분석, 평가 및 이행 상황 점검 등의 기능을 수행하며 특히 위촉직 위원 15명 중 7명을 청년(19~39)으로 구성해 지역 청년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회의는 2023년 음성군 청년정책 시행계획과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도내 군단위 최초 개소한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의 운영 현황, 2024년 음성군 신규 청년지원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조병옥 군수는 청년의 발전이 곧 음성군의 발전이다, “회의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실 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청년과 함께 빛나는 청춘 도시 음성을 비전으로 정하고 청년 문화·복지, 취업·창업, 주거·경제, 참여·네트워크의 4가지 전략을 중심으로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 운영, 청년면접수당 지원, 청년 창업자 대상 창업초기자금 지원, 청년 월세 지원, 마음건강 지원, 청년 후계농 영농정착 지원, 청년 임대주택 공급 확보 등 24개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