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군정 현황 파악... 현안 추진력 확보 및 성과 가시화 속도

 

 

지난 71일 자로 취임한 조병철 음성부군수가 군정 주요 업무에 대한 정확한 상황 파악과 원활한 추진을 위한 부서별 업무보고를 추진하며 안정적인 군정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이번 보고는 각 부서장과 담당 팀장이 배석한 가운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군정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조 부군수가 지금까지 쌓아온 도정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직원들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조 부군수는 각종 사업에 대한 부서별 대응능력 강화와 협업, 그리고 2024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줄 것과 사업을 보다 내실 있게 추진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성과 창출에 초점을 맞출 것을 강조했다.

또한, 공직자 본연의 업무에 충실히 임하며 군민을 위해 일한다는 확실한 공직관을 정립하고 군민 신뢰를 위한 청렴·윤리 의식이 강화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병철 부군수는 군정 주요 사업에 민선 8기 목표인 ‘2030 음성시 건설 기틀 마련완수를 위한 조직체계와 사업이 촘촘하게 설계돼 있다군수님과 발맞춰 군정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실무경험과 뛰어난 업무추진력은 물론 도에서 청년·일자리·안전 분야 정책을 이끈 조 부군수의 부임으로 군정 현안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