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에서 최초 자체 실시 통계조사...종사자 50인 이상 사업체 전수조사, 50인 미만 사업체표본조사로 진행

 

음성군은 16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음성군 관내 1197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3년 음성군 경제지표조사를 실시한다.

2023년 음성군 경제지표조사는 음성군에서 최초로 자체 실시하는 통계조사로 종사자 50인 이상 사업체는 전수조사, 50인 미만 사업체는 표본조사로 진행한다.

2022년도 기준으로 관내 제조업 / 제조업 이외 사업체로 분류하여 사업체의 경영환경과 사업 활동 여건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지역경제 정책 수립과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충청지방통계청의 일괄대행으로 조사를 실시하며, 조사는 조사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하는 면접조사와 이메일, 팩스, 전화 등을 이용한 스마트조사를 병행한다.

조사항목은 제조업과 제조업 이외 공통으로 사업체 개요 7개 항목과 더불어 제조업은 사업체 일반현황, 인력현황, 음성군 특성항목 등 5개 분야 35개 항목, 제조업 이외는 사업체 일반현황, 인력현황, 음성군 특성항목 등 5개 분야 31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충청지방통계청과 음성군은 조사요원들을 상대로 810일 교육을 실시하고, 811, 14일에 준비조사 실시 후 본조사를 816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사업체가 응답해 준 소중한 자료는 통계법에 따라 철저한 비밀이 보장되며, 통계작성 이외의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며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내 사업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