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하나! 음성군에만 있는 곳」이라는 주제, 큰 호응

음성군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8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참가했다.

군은 박람회장을 찾은 국내·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음성군의 축제와 관광시책 등을 홍보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음성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전국에 하나! 음성군에만 있는 곳이라는 주제로 박물관 투어를 소개하고 음성품바축제, 음성명작페스티벌 등 지역 대표축제를 알렸다.

또한, 한독 의약품, 볼빅 골프공,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수제맥주, 생극양조 유기농수제맥주 등 음성군에서 생산된 제품들을 전시·홍보했다.

특히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의 금속공예 비즈 목걸이, 업싸이클링 팔찌 만들기 등 매일 다른 체험프로그램과 흥미진진한 팩토리투어산업관광 퀴즈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관람객의 관심을 얻었다.

이벤트는 흥미진진한 팩토리투어 프로그램 이름 맞추기 등 음성군 관광지와 관련된 퀴즈로 진행했으며, 음성청결고춧가루, 꽃동네 드립커피를 기념품으로 지급했다.

음성군 산업관광은 잼버리 대원들의 음성군 방문 시에도 큰 호응을 얻은 음성군만의 특색있는 관광콘텐츠로, 기업체를 견학하고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소비하고 있는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형 관광프로그램이다.

한편, 이날 방문객의 성원에 힘입어 음성군은 대중 선호도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음성군에 있는 다양한 관광지를 국내외 방문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재미있는 체험과 이색 이벤트로 홍보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음성군만의 관광 매력을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