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음성자이센트럴시티 아파트 시행사로서 지난해 금왕 약 2만5000㎡ 유휴 부지 음성군에 무상 양도하기도

라온도시개발 이강우 대표가 지난 21 음성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인 500만원을 전달했다.

라온도시개발은 음성군 금왕읍 중심부에 음성자이센트럴시티 아파트 도시개발사업의 시행사로서 이번 고향사랑기부 외에도 지난해에는 금왕 도시개발사업구역 북측 약 25000의 대규모 유휴 부지를 음성군에 무상 양도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음성군장학회와 금왕장학회에 각각 10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하는 등 음성군을 위한 다양한 사회 환원 활동을 하고 있다.

음성자이센트럴시티는 금왕읍 무극리 유수장미아파트 뒤편 약 11의 부지에 16개 동 및 지상 27, 150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2511월 준공예정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안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 금액의 30% 이내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음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는 음성장터 포인트, 음성행복페이(지역화폐), 휴양림할인권, , 고춧가루, 사과즙, 로컬푸드꾸러미, 한우세트, 다육이, 들기름세트, 오색소면, 벌꿀, 된장, 간장, 고추장, 수박, 복숭아, 사과, 캔김치, 수제맥주, 통일명주(북한전통주), 수제쿠키, 연잎차, 누룽지, 골프공, 원목도마, 수세미세트 등이 있다.

고향사랑기부금 납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https://ilovegohyang.go.kr)를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은행을 직접 방문해 납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