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윤동준 금왕읍장, 김현욱 LH센터장, 박갑연 금왕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이 업무협약후 사진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동준 금왕읍장, 김현욱 LH센터장, 박갑연 금왕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이 업무협약후 사진촬영하고 있다. 

 

금왕읍행정복지센터와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 음성금왕3 LH주거행복지원센터와 복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 내용은 음성금왕3 LH 단지 입주민 중 평소 대비 전기·수도 사용량이 없거나 현저히 적어 장기간 부재가 의심되는 가구, 현관문에 우편물 미수령, 도시가스 공급 중지 등 다수의 안내장이 붙어있는 가구, 관리비 장기 체납 가구, 우편물이 장기간 쌓여있는 가구, 고독사 위험 1인 가구, 외부와의 관계 단절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발굴하기로 했다.

LH주거행복지원센터는 협약을 통해 가스 사용량, 관리비체납 등 아파트 자체적으로 확인가능한 정보를 토대로 위기 징후로 의심되는 가구를 수시로 발굴·제보함과 더불어 정부의 위기 의심 사유로 생활 실태 확인이 꼭 필요한 가구의 신속한 조사를 위한 행정복지센터의 연락 체계 요청에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김현욱 금왕3 LH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특히나 홀로 사는 노인층이 많은 우리 아파트에 고독사와 같은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음성군에서 시행하는 똑똑안부 확인 사업을 입주민에게 적극 홍보하겠다, “앞으로도 입주민을 위한 든든한 사회안전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동준 금왕읍장은 아파트 관리사무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 촘촘한 위기가구 발굴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더불어 민·관이 함께 찾고 돌보는 예방적 복지를 강화해 어려운 이웃이 방치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