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 방향성… 준비. 정보공유. 화합도모

 

강동대학교에서는 지난 4일 교수 및 재학생 8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음성군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강동대성인학습 강동이음축제를 개최했다.

강동이음축제는 성인학습자들의 강동캠퍼스 생활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인생 제2막을 함께하는 학우들이 새로운 도전이라는 방향성을 갖고 준비할 수 있도록 정보공유와 화합을 위한 자리이다.

이날, 많은 학과에 소속된 학생들은 댄스공연 및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쳐며 멋진 단합을 보여줬고 교수와 어우러져 열기와 열정을 뿜어내며 강동 캠퍼스를 낭만 가득한 웃음으로 메웠다.

강동대학교 성인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특성, 심리적 특성, 사회적 환경 등을 고려하여 성인학습자 대상 평생교육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전공기본역량진단 프로그램, 학습전략배양 프로그램, 핵심역량기반 학습강화 프로그램, 학과 맞춤형 직무역량강화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성인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강동대성인학습은 매주 토요일에 대면수업과 평일에는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다.

일과 학습 병행방식으로 전학기 50% 장학금 지급과 국가장학금제도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학비 부담이 낮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레져스포츠학과와 온라인 플랫폼 영상제작을 통한 지역 농산물 생산 및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영상제작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영상홍보학과 등은 유망있는 분야로 인기가 높다.

온라인영상홍보학과에서는 온라인 컨텐츠 제작에 대한 기초와 심화 집중학습으로 운영하여 지역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송진희 음성신문 명예기자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