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형 태양광(BIPV) 시스템 기초 및 모듈의 신뢰성 평가, 유지보수 개론과정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에서는 건물형 태양광(BIPV) 시스템 기초 및 모듈의 신뢰성 평가, 유지보수 개론 교육생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태양광 등 에너지 분야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건물형 태양광 유지보수 관련 성능평가 및 현장 진단 장비 견습을 통한 시스템에 대한 이해 등의 개인역량 및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획된 교육과정이다.

모집기간은 1117일까지이며, 태양광 등 에너지 분야 재직자면 신청할 수 있다. 인원은 20명으로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홈페이지에 선착순 모집이다.

교육은 1120일부터 1121일까지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에서 진행되며 1일차는 BIPV 성능평가 및 인증, 태양광 시스템 O&M, 건물형 태양광 모듈 시험 견학 및 실습, KTC ESS 음성시험소 견습이고, 2일차는 BIPV 시스템 이론 및 기초, BIPV 설계 디자인적 요소 도출 및 적용, BIP 시스템 유지보수 및 고장진단 개론, BIPV 발전소 고장사례 소개, BIPV 현장 고장진단 장비 실습으로 이루어져 있다. 출석 80% 이상 달성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탁송수원장은 건물형 태양광(BIPV) 시스템 기초 및 기술 동향 등의 이론 교육과 건물형 태양광(BIPV) 시험장비 현장 진단 장비 실습 교육을 통하여 미래 유망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태양광 등 에너지 분야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