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사업 수행한 농가 19명 참석, 신기술 보급. 기후 변화 대응 및 경영비 절감 성과 공유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5일 음성명작관에서 음성군 소득기술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소득기술분야 기술보급사업 8개 사업(8개소, 총사업비 3억원)을 수행한 농가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기술 보급, 기후 변화 대응 및 경영비 절감을 위한 사업 중심으로 성과 공유 시간을 가졌다.

소득기술분야 주요 성과로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터널식 해가림 이용 인삼재배 신기술 시범 사업 고온기 화훼류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한 온도저감기술 시범 사업 재해 예방 인삼 안정생산 시범 사업 화훼농장 신소재 난방시스템 구축 시범 사업을 추진했다.

경영비 절감을 위한 사업으로 국내육성품종 고품질 버섯재배 시범 사업, 새로운 틈새작목 발굴을 위한 신소득 특용작물 안정재배 기술보급 시범 사업, 우리꽃 재배 확산을 위한 자생화 분화 생산기술 시범 사업 등을 추진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이순찬 소장은 계속되는 이상기후 및 급변하고 있는 농업환경으로 인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 속에서도 영농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주신 농업인에게 감사를 표하며, 소득기술 보급사업의 지속적인 발굴을 통해 농가 부담을 완화하고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