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와 물품 정리, 주방 및 화장실 청소 등 깨끗한 주거환경을 위해 대대적인 청소 봉사

 

금왕읍과 (사)행복나눔복지회 선한이웃사랑회(회장 송재섭)는 지난 18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환경개선을 위한 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선한이웃사랑회 봉사자 10여명은 추운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대상 가구를 찾아 집 안팎의 각종 쓰레기와 물품 정리, 주방과 화장실을 청소하는 등 깨끗한 주거환경을 위해 대대적인 청소 봉사에 구슬땀을 흘렸다.

지원받은 대상자는 정신질환이 있고, 거동이 힘든 독거노인 가구로, 평소 청소와 정리 정돈을 하지 못해 집안에 각종 쓰레기, 집기, 옷가지 등이 방치돼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왕래하는 가족이 없는 상황으로 도움의 손길이 더욱 시급한 상황이었다.

더불어 금왕읍 맞춤형복지팀에서는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원스톱이불세탁사업을 연계해 빨래가 필요한 이불과 옷을 분류하고 셀프빨래방의 세탁·건조 작업을 거쳐 청결한 세탁물 지원 서비스를 함께 제공했다.

윤동준 금왕읍장은 “대상자가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이번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정성껏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선한이웃사랑회 회원들의 아름다운 마음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위기 상황에 처한 주민들의 어려움을 같이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행복나눔복지회 선한이웃사랑회는 금왕읍에 소재하고 있는 지역봉사단체로 주거환경 정리 외에도 회원들의 재능기부가 더해진 이미용 서비스, 도배ㆍ집수리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