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가격업소 이용하고 전통시장 장보기로 소비촉진 동참

음성군 건설교통과 직원들이 음성읍 전통시장에서 소비촉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음성군 건설교통과 직원들이 음성읍 전통시장에서 소비촉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통팔달의 도로망 및 군민 중심의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음성군 건설교통과 직원들이 소비심리 위축과 경기침체 여파 극복을 위한 내수 활성화 대책 차원의 소비촉진 붐업 조성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적극 동참하고 있다.

건설교통과 직원들은 매월 1회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매월 단골식당 지정 매주 이용하기, 매월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기 등을 중점 추진했다.

직원들은 지난 22일에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이번 주도 단골식당 및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며 소비촉진 붐업 조성에 적극 합류했다.

또한, 물품구매 및 수의계약 체결 시 지역 업체를 우선 선정해 추진하고 있으며, 업무협의나 정부예산 확보로 도나 중앙부처 방문 시에도 음성군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하며 온라인 음성장터 세일즈맨을 자처하고 있다.

우종만 건설교통과장은 전통시장 장보기, 지역 업체 물품구매하기, 착한가격업소 이용 등의 착한소비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