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다큐멘터리 영화 ‘수라’ 관람 및 감독과의 대화 진행

 

음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탄소중립지원단, 교사, 학생, 학부모 등 음성교육가족 92명을 대상으로 음성설성시네마에서 탄소중립 환경교육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탄소중립 환경교육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는 환경 다큐멘터리 영화수라’(감독 황윤) 관람, 감독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황윤 감독은 강사로 참여하여 영화 속 자연에 대한 퀴즈, 영화 이야기, 관객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화를 관람한 한 교사는 “108분의 상영시간이 어떻게 지났는지 모를 정도로 영화의 흡입력이 대단했다. 새만금 간척 사업이 끝난 것으로만 생각했는데 새만금 수라 갯벌에서 저어새, 금개구리 등 멸종위기종이 다수 서식한다는 사실이 너무 놀라웠다, “환경교육이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우리 반 학생들과도 갯벌과 생명의 소중함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싶다고 감상평을 밝혔다.

이남덕 교육장은 우리 음성 지역의 교육공동체와 환경과 생태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어 이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영화 수라는 새만금 수라 갯벌에 살고 있는 생명의 소중함과 이를 지키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로 이 영화를 통해 갯벌 생태계 및 생명의 경이로움을 느끼고 더 나아가 우리 주변의 환경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영작수라는 제20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한국경쟁부문 대상, 48회 서울독립영화제 관객상을 받았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아 제59회 대종상영화제 다큐멘터리상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