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분야 교수진 초청, 맞춤형 심층 학습 설계 진행

청주외국어고등학교는 지난 9월부터 대학교수와 함께하는 옴니버스 학문 탐구 교실을 토요일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도서관에서 사전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교수 초청, 학문 탐구 심층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문 영역은 교육학 심리학 언어학 사회학 국제관계학 정치외교학 지역학 미디어학 성인지학 등 학생 진로 설계를 위한 기초학문에서부터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심층 학습까지 옴니버스 형태의 폭넓은 진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도내에 있는 청주교육대학교, 서원대학교 뿐만 아니라 광주교육대학교, 경인교육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카톨릭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등 전국의 다양한 전문분야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대면 수업을 실시해 학생들의 흥미 유발과 높은 수업 수준으로 학문 영역마다 학생의 만족도를 최대로 이르게 하였다.

또한, 학문 탐구 수업에만 그치지 않고 수업 내용 지식을 통한 배움 성장을 위한 사고 확장 보고서를 현장에서 작성하고 진로 연계를 위한 사후 활동 계획 수립까지 지도하며 학습을 마무리하였다.

전영태 청주외국어고등학교장은 학문 탐구 진로 심층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설계와 옴니버스식 학문 탐구로 학생 진로 역량 강화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학문 탐구뿐만 아니라 학문 탐구까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