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자오 하계국장 등 실사단 선택종목 경기시설, 선수촌 등 현장 실사

 

국제대학스포츠연맹(이하 ‘FISU’) 실사단이 지난 5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준비 상황 점검을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징 자오 FISU 하계대회 담당 국장을 비롯한 4명의 실사단은 12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와 충청권 일대를 방문하여 대회 지식전수 및 현장 실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날인 6일은 조직위원회를 방문하여 대회 기본계획(마스터플랜), 단계별 직제와 인력충원 등 대회 준비상황을 청취하고, 대회 마스터플랜 분야별 핵심과제, 선수촌 운영 계획 및 구역별 준비 사항 등에 대하여 조직위원회 구성원과 시·도 체육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 지식 전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7일과 8일은 세종을 시작으로 보령, 천안, 청주 등 충청권 일대를 돌며 폐회식 예정지(세종), 선수촌(세종)2선수촌 후보지(충북), 선택종목 후보군 경기시설(세종, 충남)을 현장 실사하여 해당 시설의 규격, 위치, 교통여건 등이 FISU의 요구조건에 적합한지를 점검할 계획이다.

조직위원회 이창섭 부위원장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차질없는 준비를 위한 첫 관문인 이번 현장 실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대응할 계획이며, 이후에도 FISU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모범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실사의 주요 현안 사항인 선택종목(3종목), 선수촌 운영, 폐회식 장소는 실사단의 실사 결과를 토대로 내년 초 FISU 집행위원회에서 최종 승인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