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성과보고 및 2024년 사업계획 보고

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성과보고회가 11 라바크로에서 개최했다.

음성행복교육지구는 지역의 교육 자원을 활용해 학교 밖 마을의 방과 후 교육활동 활성화와 마을 교육 거버넌스 및 지역단위 교육 협력 체제 구축 마련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마을 학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관계자 25명이 참석했으며,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 보고와 차 년도 사업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마을학교 9개소, 마을교육연구회 4개소, 학교-마을 연계 축제 2개소 순으로 한 해 동안 알차게 운영한 마을학교 성과를 보고했다.

군은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새로운 교육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마을학교의 역량 강화 및 차년도 사업 환류를 통해 민··학 협력 체제를 확고히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2024년에도 마을학교 운영 음성행복교육지구 협의체 운영 마을교육 역량강화 학교안 마을교육 프로젝트 지역동행학교 학교-마을 사람책 진로코칭단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음성역사문화예술체험 마을문화놀이터 원데이클래스 마을교육연구회 등의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성과보고를 통해 한해를 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내년에도 음성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양질의 교육활동을 전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