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업무 회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관리 만전“ 등 현안 살펴

 

음성군은 11(8:30) 상황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이상기온 농작물 관리 강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연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24년도 사업추진 준비 등 현안업무를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조 군수는 곳곳에서 12월 일 역대 최고기온을 경신하는 등 이상기온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이번 주는 평년을 웃도는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다 주말부터 기온이 크게 떨어져 농작물·하우스 관리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농작물 등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또 그는 이번 주 내내 비 예보가 있지만 정상적인 12월 기온이라면 큰 눈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라며 다음 주부터 기온이 크게 내려감에 따라 폭설에 대비해 염화칼슘 등 제설제 물량을 확인하고 마을별 제설제를 배부하는 등 폭설에 대비할 것을 강조했다.

지난주(5) 전남 고흥의 한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후 확산세가 이어짐에 따라 조 군수는 “AI 발생을 막기 위해 농장주의 자체 소독과 기본 방역 수칙 준수가 중요하다농장주와 근로자의 외부 출입을 자제하도록 권고하고 의심축이 발생할 경우 즉시 신고하는 등 예찰과 방역 관리 강화를 지시했다.

연말을 맞아 기부금 세액공제 혜택 등을 안내해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홍보에 주력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그는 관내 기업체, 유관기관 직원, 출향인에게 고향사랑기부제도와 음성군 답례품을 알려, 일회성이 아닌 매년 우리 군에 기부하도록 홍보에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올해 사업의 차질 없는 마무리와 함께 내년에 계획한 모든 사업이 연초부터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세부 계획을 재점검할 것을 주문했다.

조 군수는 내년도 본예산이 다음 주 확정됨에 따라 지난 9월 수립한 주요업무계획 중 예산, 세부 추진 일정 등 변경 사항은 보완할 것을 지시하며 특히, 사전절차가 필요한 경우 사업이 지연되지 않도록 선행절차를 차질 없이 이행하고 이월사업도 조기에 마무리되도록 추진 로드맵 수립을 강조했다.

아울러 올 초 읍면 방문 시 군민과의 대화에서 나온 건의 사항에 대해 군정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진행 상황을 주민과 공유하는 등 사후관리를 강조하며, 건의에 대한 진행 상황을 건의자에게 연말까지 전달할 것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