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주민총회에서 결의된 사업... 마을소개 책 제작

 

 

 

금왕읍 주민자치회가 지난 15일 무극시장을 찾아 기획운영분과의 자치계획 사업인 찾아가는 동네 한바퀴책자 홍보 활동을 펼치고 마을을 찾아 책자를 배포했다.

찾아가는 동네 한바퀴는 지난해 제1회 금왕읍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가결된 2023년 자치 계획 사업 중 기획운영분과(분과장 강성근)의 사업이다.

해당 책자에는 금왕읍 주민자치회의 기본 현황과 6개 마을(행제3, 도청2, 삼봉1, 용계2, 육령1, 호산2)에 대한 이야기가 수록돼 있다.

기획운영분과에서는 책자 제작을 위해 올해 1월부터 마을을 수 차례 방문해 주민들을 직접 만나 마을 자원 조사 및 미담 사례를 발굴했고, 책자 제작을 위해 수 차례 회의를 거치며 책자 1천부를 제작했다. 책자는 지역의 업체와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마을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진의 금왕읍 주민자치회장은 찾아가는 동네 한바퀴 책자를 통해 주민들의 마을에 대한 관심도를 증대시키고, 마을 유휴공간을 발굴할 수 있어 뿌듯하다앞으로도 읍민께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왕읍 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 2022년 제1회 금왕읍 주민총회를 통해 가결된 찾아가는 동네 한바퀴(기획운영분과) 금빛마을 청소년 어울림 축제(사회교육분과) 금빛공연으로 하나되는 금왕(문화체육분과) 금빛마을 복지자원 지도 제작(복지환경분과) 야외 운동기구 비가림막 설치(도시건설분과,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