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류장수 맹동면장, 대광케미칼 김호준 대표, 김태선 공동민간위원장
왼쪽부터 류장수 맹동면장, 대광케미칼 김호준 대표, 김태선 공동민간위원장

맹동면에 추운 겨울 소외계층을 위한 온정이 이어지고 있다.

맹동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전근성, 부녀회장 이동순) 19일 맹동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에 사용해달라며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같은 날 대광케미칼 김호준 대표는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비로 써 달라며 100만원을 맹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태선, 류장수)전달했다.

김호준 대표는 현재 맹동면 바르게살기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일 맹동농업협동조합 청년부(회장 엄동식)에서도 맹동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백미 10kg, 60포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회원들이 연말연시를 앞두고 경로당 및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기 위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그 의미가 더해졌다.

한편 맹동어린이집(원장 김선아)에서는 독거노인에게 전달해 달라며 생필품 꾸러미 21박스를 기탁했으며 이날 기탁된 꾸러미는 독거노인 21가구에 소중히 전달될 예정이다.

꾸러미에는 생필품 및 식료품 등이 알차게 구성돼 있으며, 이는 맹동어린이집 학부모 및 아동,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역사회에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