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지난 20일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취약계층 아동통합서비스지원(이하 드림스타트’)사업 종합계획 심의를 위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조병철 음성부군수, 이건용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 등 7명이 참석해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추진 실적을 검토하고, 내년 사업에 대한 지원방향, 지역자원 개발, 연계활성화 방안 등 재정행정적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해 아동들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음성군 드림스타트는 올해 취약계층 아동 118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례관리와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등 세 분야의 19개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내년에는 미디어 과의존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미디어중독 예방 및 치유’, 육아에 지친 양육자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마음치유 힐링도마 만들기와 같은 신규 프로그램을 비롯한 19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후원 물품 및 지역자원 서비스를 연계해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가정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

위원장인 조병철 부군수는 음성군 드림스타트가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조기 개입과 체계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아동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운영위원회의 자문과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이는 아동이 없도록 대상자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