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음성신용협동조합 성명모 이사장, 오른쪽 조병옥 (재)음성군장학회 조병옥 이사장 
왼쪽 음성신용협동조합 성명모 이사장, 오른쪽 조병옥 (재)음성군장학회 조병옥 이사장 

 

음성신용협동조합(이사장 성명모)이 26일 음성군청을 방문해 1천만원의 장학금을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 음성군수)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성명모 음성신협이사장은 “지역민의 사랑으로 발전해 온 음성신협에서 그 감사함에 보답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자라나는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음성신협은 13년 연속배당, 7년 연속 이용고배당을 실시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하는 등 음성읍 소재의 내실 있는 금융기관으로, 지난해에도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지역 인재 양성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조병옥 (재)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은 “지역 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음성신협 성명모 이사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린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신협은 2020년부터 동절기에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물품(어부바 박스(생필품) 및 난방용품 등)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