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계묘년(癸卯) 한 해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먼저, 음성군의회의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군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께도 금년 한 해 정말 수고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10만 군민 여러분!

올해는 9대 의회 개원 2년 차로 총 10회에 걸쳐 92일간의 회기를 운영하면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147건의 각종 조례 제개정, 예산결산 안 심사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또한 지역현안에 대한 군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하고 올바른 정책 대안과 방향을 시하는데 노력하였으며, 2024년도 8,198억원의 예산을 사업의 타당성과 효과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의결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

올해는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고금리·고물가로 인한 경기침체,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문제가 가속화되어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는 한 해였습니다.

내년에도 쉽지 않은 여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군민 여러분과 함께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산적해 있는 군정 현안과 여러 추진 사업에 대해서 의회에서부터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군민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풀어가겠습니다.

또한 대의기관이자 참된 일꾼으로서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는 물론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지혜를 모아 성숙한 의정활동으로 언제나 군민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음성, 살기 좋은 음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음성군의회를 위해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12. 29.

 

음성군의회 의장 안 해 성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