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5기 마을세무사 6명 위촉(좌측부터 김용기 세무사, 이용주 세무사, 음성군수 조병옥, 김동현 세무사, 김광현 세무사)
음성군, 제5기 마을세무사 6명 위촉(좌측부터 김용기 세무사, 이용주 세무사, 음성군수 조병옥, 김동현 세무사, 김광현 세무사)

음성군(군수 조병옥)4일 군수 집무실에서 5기 음성군 마을세무사 위촉식을 갖고 마을세무사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윤서준세무사, 김광현세무사, 김동현세무사, 안명순세무사를 제4기에 이어 재위촉하였고, 이용주세무사, 김용기세무사를 신규 위촉했다.

6명으로 구성된 제5기 음성군 마을세무사는 20241월부터 2년간 군민들에게 궁금한 세금문제에 대해 무료로 해결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금 고민이 생겼을 때 음성군 마을세무사로 등록된 세무사의 재능기부로 군민의 세금 고민을 해결해 주는 제도이며, 지금까지 1785명의 군민이 마을세무사와 상담을 진행해 도움을 받았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세금 고민이 있어도 전문적인 상담을 받기 어려운 군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세무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군민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는 무료 세무 상담의 날 운영 등 맞춤형 세무상담 서비스를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세정과(043-871-34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