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음성소방서장 김철기입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을 상징하는 청룡의 해, 갑진년에는 음성군민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번영과 풍요가 넘치길 희망합니다.

지난 한 해 음성소방서는 안전한 음성군을 위해 화재, 구조, 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최선을 다하여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또한 화재취약계층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도내 유일 대학부 한국119청소년단을 창설하고, 소방청-포스코이앤씨 주관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하는 등 공동체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가졌습니다.

갑진년에는 아래과 같은 소방정책들을 더욱 강화해 음성군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가족을 지키는 소화기와 단독 경보형 감지기 홍보에 앞장서 주택화재예방 환경조성에 힘쓰겠습니다.

둘째, 소방차 길 터주기 운동을 활성화하겠습니다. 긴급차량 출동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실시되는 운동에 전 군민이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셋째, 심폐소생술 교육과 훈련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지역축제, 소방안전교육 등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장을 운영하여 모든 음성군민이 응급처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음성소방서에서는 올해에도 선제적 예방활동과 대응태세 확립으로 음성군민의 안전 수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과 행복을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