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음성군민 여러분! 음성신문 구독자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청룡의 해 갑진년(甲辰)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과 건강이 충만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고물가, 고금리 등 경제적 어려움과 집중호우라는 복병을 만나 우리 모두에게 힘들고 어려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군민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 협조와 밤낮 없이 노력 해준 덕분에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먼저 올해 상반기 기준 지역별 고용조사 결과, 15세 이상 고용률 71.9%, 15~64세 고용률 78.5%, 경제활동참가율 73.6%3개 분야 모두 도내 1위에 올랐고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공시제 부문에서 2021년과 2022년 우수에 이어 2023년에는 전국 군 단위 유일하게 대상을 받았다.

지역내총생산(GRDP)2021년 기준 전년 대비 11.5%포인트가 증가한 92437억원으로 8년 연속 도내 2위를 굳건히 지켰고, 특히, 1인당 GRDP는 도내 평균 4612만원의 두 배에 달하는 9153만원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조사한 지방자치경쟁력지수 경영자원부문에서 전국 군 단위 1위를 포함해 음성품바축제는 도내 유일하게 2024~2025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로 지정, 7년 연속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었습니다.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4년은 2030 음성시 건설의 기틀을 더욱 공고히 다져나가겠습니다.

첫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겠습니다.

조성된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우량기업을 유치하고 진행 중인 산업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해 투자유치 기반을 빈틈없이 준비하겠습니다.

둘째, 균형발전과 인구 유입 기반을 확충하겠습니다.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청년농촌보금자리 조성 사업, 공동주택 건설 및 도시개발사업을 비롯해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만들기 2차 년도 사업 추진으로 지역별 균형발전을 견인하고 정주 여건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기후대응 농업 육성으로 농업 경쟁력을 높이겠습니다.

신소득 작물과 내한성 과수 품종 발굴선정을 위한 실증포 운영, 기술보급과 병해충 방제에 총력을 기울여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 기반을 착실히 다지겠습니다.

넷째,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공공산후조리원과 육아돌봄센터 등 공공보육 통합서비스 기반을 구축하고 다함께 돌봄센터 설치, 아동급식비 지원 확대, 장애인주간보호시설 기능 보강, 중부 3군 공동화장시설 건립 부지 선정 등을 착실히 준비하겠습니다.

다섯째, 군민의 안전을 삶을 지키겠습니다.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연차별 사업 추진, 도시침수 대응사업 본격 착수, 보행환경 정비사업 마무리, 축산악취 개선사업, 상수하수관망 교체 등 자연재해 예방에서부터 생활환경 개선까지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안전한 정주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갑진년에는 민선 7기부터 차곡차곡 준비해 온 생활밀착형 사업에서부터 미래 성장 발판 마련을 위한 사업까지 가시적 성과로 2030음성시 건설이라는 목표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 나가겠습니다. 변함없는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