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삼성봉사회 회장, 차정주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사무처장, 연홍 금왕봉사회 회장, 신관순 음성지구협의회 부회장
​좌측부터) 삼성봉사회 회장, 차정주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사무처장, 연홍 금왕봉사회 회장, 신관순 음성지구협의회 부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음성지구협의회(회장 홍대희)25일 새마을회관에서 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국제적십자운동기본원칙 낭독을 시작으로 봉사원 서약, 새로 취임하는 임원들에게 선임증 전달 및 봉사원 구호제창과 적십자봉사원 노래 제창 으로 1부를 마무리했다.

2부에서는 2023년 사업 결산과 2024년 사업계획 승인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홍대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음성지구협의회장은 봉사원분들이 하나 돼 모두가 행복한 음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올해에도 각종 구호사업과 지역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적십자의 숭고한 인도주의 정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음성지구협의회 회원분들이 인도주의 정신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 주셔서, 상상이 현실이 되는 음성 건설에 한 발 더 앞장설 수 있었다앞으로도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로 밝은 사회를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봉사회 음성지구협의회는 북한이탈주민과 사할린 동포를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재난구호 활동 및 도움이 필요한 농가의 일손이음봉사와 국토대청결운동 등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