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지역 내 기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특색있는 산업관광 여행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해 223일까지 음성군 팩토리투어 산업관광협의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팩토리투어는 의약품, 맥주, 유제품, 골프공 등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제품이 어떻게 생산되는지를 견학하고, 직접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여행프로그램이다.

음성군 팩토리투어 산업관광협의회 가입은 음성군 소재 견학 또는 체험시설을 갖춘 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이 되면 팩토리투어 체험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기업탐방 영상 제작 및 각종 마케팅 홍보, 우수기업 선정 시상 등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 팩토리투어는 작년과 다르게 ‘12일 글램핑 프로그램’(원남면 소재, 네이스트 프라이빗 협력), 골프공이 어떤 재료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견학하고 나만의 골프공을 만들어 보는 볼빅의 골프공아트체험 프로그램’, 우유에 관한 궁금증 해결 및 유산균을 색다르게 즐기며 먹어보는 ()건국유업의 나만의 토핑 프로그램이 추가 돼 더욱 풍성한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은 팩토리투어에 농촌 체험과 음성군의 관광자원을 접목해 산업관광을 더 활성화할 계획이다각종 지원 및 혜택을 드리는 이번 팩토리투어 산업관광협의회 참여기업 모집에 기업체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팩토리투어는 모집 3일 만에 모든 신청이 마감됐으며,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이상 응답자 100%를 기록하며 음성군 팩토리투어의 위엄을 뽐냈다.

현재 음성군 산업관광협의회에는 한독, ()건국유업, 볼빅, 뷰티화장품, 사옹원, 에스에스케이, 에쓰푸드(), 인터바스(),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코스메카코리아, 사옹원, 세모, 풀무원 13개 기업체가 참여 중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