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검색부터 신청까지 가능한 충청북도 가치자람 플랫폼 오픈

충북도는 민선 8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충북 실현임신, 출산 친화 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중앙부처, , 시군에 흩어져 있는 임신·출산·육아 관련 정책사업들을 한데 모아 도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충청북도 가치자람 플랫폼을 25일 오픈(공개)한다.

가치자람 플랫폼은 전국 최초로 거주 시군, 자녀 수를 기준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과 지원금 관련 정책사업을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간편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며, 구글, 네이버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있다.

그리고 중앙부처, , 시군에 흩어져 있는 임신, 출산, 육아 관련 지원 정책들을 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가족지원의 항목으로 분류하여 관심 있는 분야의 정책사업들을 모아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원하는 시군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사업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신청 가능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출산육아수당 100인의 아빠단 다자녀 우대카드 가맹점 신청 순회인구교육의 사업은 직접 플랫폼을 통하여 신청까지 가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플랫폼의 활용도를 높였다.

충북도 장기봉 인구청년정책담당관은 가치자람 플랫폼이 중앙부처,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한 각종 정책에 대한 통합 검색 및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그동안 개별적으로 정책을 찾고, 확인해야 했던 도민의 불편함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는 추후 기능개선을 통하여 도·시군에서 추진하는 사업 중 가치자람 플랫폼을 통해 신청 가능한 관련 사업을 추가함으로써, 플랫폼을 통하여 임신, 출산, 육아 관련 사업을 쉽게 신청하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도민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