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등 11개 기관과 협약 체결

충청북도는 7일 오송 C&V센터에서 산업부에서 공모중인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청주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재생의료진흥재단,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오창 바이오·환경연구소, 충북대학교병원, 베스티안병원, 마디사랑병원, ()한국독성학회,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비롯한 11개 기관과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과 충북도는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및 바이오산업의 성장기반을 구축해 나가는데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충북도는 지난 2일 오가노이드(장기유사체) 분야에서 국내 선도기업인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지정에 공동대응하고 바이오산업의 혁신생태계 조성과 기술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는 ’235월 바이오분야가 국가첨단전략산업으로 신규 지정됨에 따라 기존 반도체,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분야에 이어 금년도 2월말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하고 있다.

특화단지에 지정받게 되면 사업시행자의 인·허가 신속 처리, 단지 운영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 설치, 입주기관 사용료 및 대부료 감면 등을 지원받게 된다.

충북도는 이번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통해 기존 바이오의약품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지정(’23.7.)과 첨단재생바이오 글로벌 혁신 특구 최종 후보 선정(’23.12.)과 연계해 오송을 첨단 바이오 산업의 중심지로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김명규 경제부지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오송을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 받고, 향후 첨단 바이오 산업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