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순찬)는 음성군 농업의 특화 발전과 전문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한 장기교육인 ‘2024년도 제17기 음성농업대학의 신규 수강생을 이달 29일까지 모집한다.

17기 음성농업대학은 복숭아와 스마트농업 2개 학과로 과정별 2390시간 이상을 계획해 농업기술센터 교육관과 농업 현장 등에서 집합(대면)교육을 추진한다.

모집인원은 2개 학과 60명으로 각 과정별(복숭아, 스마트농업) 30명 내외이다.

복숭아 과정은 재배 기술 및 작물 생리의 이해, 병해충 방제 및 관리법, 수확 후 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스마트농업 과정은 시설 재배지의 환경관리 및 환경제어시스템, 생장 환경 데이터를 통한 스마트팜에 대한 이해 등의 교과 내용을 담았다.

수강 신청은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농업인(비농업인 포함)이 입학원서와 입학 자격을 증빙하는 서류를 구비 해 방문(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 또는 이메일(jongdark@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과 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871-23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음성농업대학은 2008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663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